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취미삼아 해보는 목공
    즐거운 인생 2015. 6. 9. 01:14

    요즘은 직접 가구를 제작하거나 수리, 리폼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다. 워낙에 솜씨가 좋은 분들이 많아서 눈이 휘둥그래질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나도 딴에는 손재주가 조금은 있다고 생각 하지만 비전문가이면서도 전문가 못지 않은 실력을 발휘하는 분들을 볼때면 부러울 따름이다.

    그런데 가구등을 제작할때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목재를 구입하는 것이다. 저렴한 가격에 목재를 구입하지 못하면 DIY를 하는 여러 이유중에 한가지를 이루지 못하기 때문이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유명한 목재 판매 사이트들이 몇군데 있다. 사이트들 마다 다른 특성이 있기 때문에 이곳저곳을 잘 비교해보고 자신의 제작 의도, 방법과 잘 맞는 사이트를 골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비슷한 목재를 구입하면서도 결과적으로 불필요한 돈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어떤 사이트는 큰 목재를 구입한 후 원하는 크기대로 잘라주기도 하고 어떤 사이트는 딱 원하는 크기만큼만 구입할수도 있다. 어떤 사이트는 목재 자체 가격은 저렴하나 부가세가 별도이거나 재단비 등이 비싼 사이트도 있고 어떤 사이트는 목재 가격은 조금 비싸나 별도의 추가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 사이트도 있다.

    만약 직소기나 원형톱 등 목재를 재단할 수 있는 도구가 있다면 전자가 더 좋을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필요한 만큼만 구입할 수 있는 후자가 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 후자의 경우 비용이 더 들수는 있다.

    다음은 내가 자주 찾는 사이트이다. 이번에 식탁을 만들려고 하는데 대신목재와 HASA에서 필요한 부분만 따로 구입하니 가격을 많이 낮출 수 있었다.

    http://wood21.co.kr : 대신목재

    목재 종류도 다양하고 목재가격이 매우 저렴하다. 그런데 재단비가 조금 비싼편이고 배송비도 비싸다. 예전에는 집성목도 배송 했었는데 현재는 파손 등의 이유로 배송하지 않고 직접 수령만 되는 것 같다. 그래서 원하는 크기의 목재를 구입하기는 조금 힘들다. 하지만 잘 살펴보면 일정정도 다양한 규격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규격에 맞지 않아도 되는 경우라면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할것이다.

    http://hasa.kr : HASA

    목재 종류도 몇가지로 한정되어 있고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원하는 만큼만 소량으로도 구입할 수 있다. 별도의 재단비가 필요없다. 사실 일반인들이 DIY용으로 쓰는 목재는 몇가지로 한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크게 염려할 부분은 아닐것이다.

    http://thediy.co.kr
    http://www.tigerdiy.com
    http://www.77g.com/

    등을 참고하는 편이다.

    The DIY야 워낙에 유명한 사이트이이나 가격은 좀 비싼편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가구를 구상할때 참고하기 위해서 자주 들르는 편이다.

    타이거다이는 직접 주문해본 적은 없으나 The DIY와 비슷한 사이트이다.

    철천지는 도면을 바로 그려볼 수 있는 프로그래밍이 되어 있어서 유용한 사이트이다.

    '즐거운 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퍼블랙푸드 - 검은 콩  (0) 2015.07.04
    두피관리_바나나 두피팩  (0) 2015.07.04
    영어배우기  (0) 2015.03.13
    엠아이 음악학교  (0) 2015.01.26
    현미 생식법  (0) 2015.01.02
Designed by Tistory.